한올바이오, 멀티챔버백 수액제 용기 특허 취득

이석준
발행날짜: 2011-01-06 10:35:51
  • "장기간 약물 변질 막고 격벽 쉽게 파손되지 않아"

한올바이오파마가 자체 개발한 2챔버 Non-PVC Bag 수액제의 용기특허를 취득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2챔버 Non-PVC Bag 수액제는 아미노산과 포도당이 두 개의 챔버(수액이 들어가는 용기)에 분리돼 있는 것으로 환자에게 투여 시 원터치로 혼합해 두 가지 수액을 주사하는 고부가가치 영양 수액제다.

특히 이 같은 멀티챔버 수액제를 생산할 수 있는 회사는 전 세계에 7~8개에 불과할 정도로 기술 집약적이다.

또 장기간 보관시에도 산소의 침투를 방지해 약물의 변질이 쉽게 되지 않고, 낙하 등에 따른 충격을 흡수해 두 개의 챔버(수액이 들어가는 용기)를 분리하는 격벽이 쉽게 파손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한올은 이 기술이 적용된 2챔버 Bag 수액제를 '피앤믹스'라는 제품명으로 개발해 현재 국내에 판매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능력은 150만 백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 영양수액 시장이 고부가가치 멀티챔버백 시장으로 재편되고 있는데 한올의 멀티챔버 수액제는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수출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