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 소아 요로 생식기 질환 클리닉 개소

발행날짜: 2011-12-12 11:48:45
  • 스마트 의료 시스템, 흉터 클리닉 연계 프로그램 도입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 비뇨기과가 최근 차별화된 환자 서비스 시스템을 무기로 소아요로생식기질환클리닉을 개소했다.

소아요로생식기질환클리닉은 수술이 필요한 수신증, 방광요관역류, 잠복고환 등을 치료하게 되며 국내 최초로 퇴원한 환자들에게 이메일로 문의사항을 스마트폰으로 실시한 답변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수술 흉터를 최소화 하기 위해 성형외과 흉터클리닉과 연계, 흉터 관리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환자와 보호자들의 질의응답이나 관련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홈페이지(http://peduro.samsunghospital.com)도 개설했다.

비뇨기과 백민기 교수는 "퇴원후 예기치 않은 고열 등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줄이기 위해 스마트 의료시스템을 도입했다"며 "불필요한 검사를 위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 원거리에 거주하는 환자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 수술법과 첨단 의료 기구의 발전으로 소아요로생식기 질환 수술은 대부분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며 "환자 위주의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의료 서비스를 구현해 차별화된 진료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