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우리 귀에 리베이트 하는 소리가 들어온다"

이석준
발행날짜: 2012-06-08 12:06:40
  • 류양지 과장, 불법행위 근절 의지 재확인…"제약산업 망친다"

류양지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은 8일 "내 귀에 제약계가 다시 리베이트를 재개한다는 소리가 들린다"고 말했다.

류 과장은 이날 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열린 '보험약가 정책 방향 설명회'에서 이같이 경고하고 나섰다.

그는 "최근 리베이트가 다시 재개된다는 얘기가 들린다. 내 귀에 들릴 정도면 현장에서 그런 움직임이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 하나 살자고 리베이트를 할 지 모르겠다. 단기적으로 1년을 견딜 수 있을지 모르지만 결국에는 제약산업을 망치기 때문에 한 마음으로 리베이트 근절에 동참해야 한다"고 환기시켰다.

한편, 류 과장은 시장형실거래가제와 관련해서도 제약사에 일침을 가했다.

그는 "업계에서 시장형 실거래가제를 중지 또는 폐지 시켜달라는 말이 많다. 그래서 쉽지 않았지만 제도를 중지하고 약가인하도 안했다. 하지만 이랬더니 오히려 덤핑이 더 많이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리베이트를 하지 않는 제약사들이 받는다. 이렇다보니 피해 받은 기업은 오히려 약가인하해 달라고 한다. 이게 제약사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