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일산병원 '지식경영세미나' 100회 기념 행사

박양명
발행날짜: 2013-10-10 12:03:30
  • 2009년 1월부터 월 2회 실시…"발표 자료 전직원 공유"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조직역량강화와 관리자의 사회적 전문지식 함양을 목표로 개최해온 지식경영세미나가 100회를 맞이했다고 8일 밝혔다.

지식경영세미나는 2009년부터 월 2회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 부서의 팀장 또는 파트장 등 관리자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최신경영정보, 분야별 전문지식, 부서별 주요현안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한다.

발표 자료는 즉시 원내 게시판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게 했다.

100회 기념행사에서는 그간의 경과보고와 우수발표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고, 강중구 진료부원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강 진료부원장은 '신포괄수가 시범사업의 경과와 향후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약 4년여에 걸쳐 진행해 온 시범사업에 대한 경과와 성과를 발표했다.

김광문 병원장은 "지식경영시대에 직원의 지식역량 향상은 성공적인 병원경영 및 조직운영에 큰 밑거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지식경영세미나에서 발표됐던 내용은 자료집으로 발간해 향후 병원 운영을 위한 지침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