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P 수강생 여성 파워 강세·연령도 낮아져

발행날짜: 2014-07-02 16:10:17
  • 16기 수료식 개최…강좌 운영방식 개편해 모듈화 수업

서울대병원 의료경영고위과정(이하 AHP : Advanced Healthcare Management Program)이 최근 서울대학교 암연구소 이건희홀 에서 제1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AHP측은 "이번 16기 수료식에서 수강생 38명 중 37인의 다양한 직종 및 연령대의 의료관련 종사자들이 수료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AHP 16기는 지난 15기에 이어 강좌계획과 운영방식 등을 파격적으로 개편하여 새로운 모듈화 수업으로 진행했다.

특히 의료계 최신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와 과거부터 현재, 미래에 의료인에게 필요한 여러 분야의 연구를 통해 시대별 의료계 토픽은 물론이고 의료계 흐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결과물을 창출하고 토론의 양적 질적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AHP과정은 Transformation & innovation, Leadership, New Trend (global U-health), Environmental Change (의료정책, 소비자트렌드), Crisis Management (비용절감, 구조조정, 협상), Action Learning 등 탄탄한 커리큘럼과 수강생이 직접 참여하는 개인연구과제 제출했다.

또 결석·지각·조퇴까지 점검하는 철저한 학사관리가 조화를 이뤄 의료계 뿐만 아니라 의료산업분야 전반에서 수강을 희망하고 있다.

AHP 관계자는 "최근 여성수강생이 늘어나고 출석, 자치회 활동, 개인과제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며 수업 분위기 또한 부드럽게 만드는 우먼파워가 갈수록 강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전체적으로 수강생의 연령도 낮아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