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식 의원, '서산과 당진 고속도로 건설' 토론회

이창진
발행날짜: 2014-12-07 11:46:51
  • 9일 충남지역 전문가 참석, 김 의원 "대산공단 경쟁력 강화"

새누리당 김제식 의원(보건복지위, 충남 서산․태안)은 서산시(시장 이완섭)와 공동으로 오는 9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서산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 왜 필요한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충남 서북부 대단위 산업단지 가동에 따른 화물수요 폭증과 대산항과 중국간 동남아 컨테이너 정기항로 운항의 개설에 따른 대산과 당진 고속도로 조기건설의 필요성을 진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김용웅 전 충남발전연구원 원장의 주재 하에 김원철 충남발전연구원 지역도시연구부 책임연구원의 발표와 이선하 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교수, 한환규 현대오일뱅크 상무, 이계성 충청남도 도로교통과장, 강희업 국토교통부 도로정책과장, 박계교 충청투데이 기자 등의 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제식 의원은 "서산 대산과 당진 간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서해안 항만과 내륙연결 교통망이 구축되어 충남을 대중국 수출기지로 육성·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대산공단 경쟁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가균형 발전의 커다란 원동력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라며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