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 DPP4 '자누비아' 이어 SGLT2 '슈글렛' 판매

이석준
발행날짜: 2015-01-09 17:45:19
  • 지난 8일 런천 심포지엄 "자누비아와 공존 가능할 지 주목"

대웅제약이 당뇨병약 DPP-4 억제제 '자누비아(시타글립틴)'에 이어 SGLT-2 억제제 '슈글렛(이프라글리플로진)'을 판매한다.

두 약제는 메트포르민 이후 주요 선택 약제인 만큼 시너지 효과를 낼 지 경쟁 관계에 놓일지 관심이 주목된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과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정해도)은 지난 8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슈글렛'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서울 지역 개원의와 내분비 전문의 500여명이 참석해 '슈글렛'의 아시아인 임상 결과와 당뇨병 치료 최신지견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슈글렛'의 일본 당뇨환자 치료케이스와 임상 결과(일본 가시와기 교수), '슈글렛' 국내 임상결과와 SGLT-2 억제제 필요성(여의도 성모병원 권혁상 교수)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

한편 '슈글렛'은 SGLT-2 억제제로 혈당 감소는 물론 체중 감소와 혈압 개선 효과에 대한 임상 결과도 갖고 있다.

지난해 9월 국내 시판 허가를 받았으며, 올해 상반기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