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노인 인식개선 사진 공모전’ 전시회

정희석
발행날짜: 2015-10-07 12:31:48
  • 대상 ‘노장의 파워’…7일부터 16일까지 올림푸스타워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진행된 2015 노인 인식개선 사진 공모전 ‘노인의 삶’의 수상작 전시회를 7일부터 16일까지 삼성동 올림푸스타워 갤러리 펜(PEN)에서 개최한다.

대상을 차지한 '노장의 파워'
보건복지부 주최,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주관, 올림푸스한국 후원으로 진행된 공모전은 사진을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발하고 세대가 서로 존중하는 가치를 공유해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 10일부터 약 한 달간 ‘노인의 삶에 대한 재조명과 따뜻한 시선을 담은 사진’ ‘긍정적인 노인상을 제시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사진’을 주제로 수많은 작품들이 접수됐다.

일반 시민들이 참여한 예심과 전문가들이 참여한 본심을 거쳐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대상에는 신정숙 씨의 ‘노장의 파워’가 선정됐다.

또 올림푸스한국이 수여하는 최우수상에는 정혜승 씨의 ‘함께 걷는 길’, 강승희 씨의 ‘노인과 서울, 그리고 애완견’이 선정됐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최우수상에게는 50만 원이 수여된다.

또 우수상 3인과 장려상 4인에게도 상금과 작품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시상식은 전시회가 끝나는 오는 16일 갤러리 펜에서 진행된다.

올림푸스한국 사회공헌팀 고화진 팀장은 “올림푸스한국은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촬영해 드리는 ‘블루리본’ 캠페인과 같이 사진을 매개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며 “이번 노인 인식개선 사진 공모전이 미처 알지 못했던 어르신들의 모습을 재조명하고 세대 간 소통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수상작 및 자세한 사항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http://noinboh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