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트립, EGFR 변이 양성 폐암 환자 OS 연장 인정받아

손의식
발행날짜: 2015-11-16 11:36:05
  • 유럽의약국, 유럽 제품 설명서에 3상 임상 결과 포함 권고

베링거인겔하임은 유럽의약국(EMA)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EGFR 변이 양성 폐암 환자에서 지오트립®을 1차 치료제로 투여한 경우, 표준 화학요법 대비 1년 이상 더 오래 생존했다는 지오트립®의 3상 임상 결과를 포함해 유효성 프로파일을 강화해 명시하도록 제품 설명서를 업데이트하는 것에 긍정적인 견해를 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유럽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의 긍정적인 견해에 따라, 지오트립® 유럽 제품 설명서에는 LUX-Lung 3과 LUX-Lung 6의 추가 분석 결과가 포함된다.

지오트립®은 LUX-Lung 3과 LUX-Lung 6 임상 결과를 통해 일차 치료법으로 지오트립®을 투여 받은 흔한 유형의 EGFR 변이(Del19/L858R) 양성 종양을 가진 환자들에서 무진행 생존기간(PFS)이 연장됨을 확인한 바 있다.

또한, 가장 흔한 변이인 Del 19 변이 환자의 경우에는 지오트립® 치료 시 화학요법 대비 전체 생존기간(OS)이 유의미하게 연장되는 최초이자 유일한 치료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화학요법 대비 지오트립®에서 관찰된 폐암 관련 증상(기침, 숨 가쁨, 통증)과 삶의 질의 유의한 개선도 유럽 제품 설명서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베링거인겔하임의 종양학 치료 분야 부서장 메흐디 사히디(Mehdi Shahidi) 박사는 "이번 지오트립®의 유럽 제품 설명서 업데이트는 EGFR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그리고 특히 가장 흔한 유형의 변이를 가진 환자들의 표적 치료법으로 지오트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결과"라며 "지오트립®은 현재까지 비소세포폐암의 일차 치료 환경에서 폐암 환자의 전체 생존기간(OS) 연장 혜택을 보여준 최초이자 유일한 표적 치료제"라고 강조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