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본부, 임상시험모니터요원 인턴십 수료

이창진
발행날짜: 2015-12-24 09:11:14
  • 퀸타일즈와 첫 공동 마련-지동현 이사장 "임상시험 이끌 미래 인재"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는 지난 21일 퀸타일즈(대표 현미숙)와 제1회 KoNECT & Quintiles CRA(임상시험모니터요원) 인턴십 수료식을 개최했다.

임상시험산업본부는 지난 2014년부터 퀸타일즈와 '한국 임상시험 역량강화를 위한 전략적 상호협력'(MOU)을 맺고 CRA 인재 양성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13주간 진행됐으며,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에 관심이 있는 약학, 간호학, 생명공학 및 관련 전공자 19명이 참가했다.

교육 내용은 최근의 글로벌 임상시험 진행 동향에 맞춰 임상시험 관리에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IT 시스템(CTMS 시스템 등)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실제 임상시험 사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Case study를 통해 신약개발 과정 및 임상시험 진행 전반에 대한 지식을 쌓았고, OJT(현장직무교육)를 통해 실무 중심의 CRA 직능 교육을 받았다.

지동현 이사장은 "CRA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인력들이 제약사 및 CRO 등 다양한 기관에 채용돼 임상시험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퀸타일즈 현미숙 대표도 "열정이 넘치는 젊은 인턴들이 3개월 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적극적으로 교육 과정에 참여하면서 점점 성장해 가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고, 앞으로도 바이오제약 임상산업 업계로 경력 개발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퀸타일즈가 좋은 배움 및 취업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와 퀸타일즈는 2016년도 4월부터 시작하는 제2회 KoNECT & Quintiles CRA 인턴십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신약개발 및 임상연구에 관심이 있는 자, 약학ㆍ간호학ㆍ한약학ㆍ생명공학 학사 또는 석사 기졸업자,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영어의사소통 가능한 자 및 서울지역 통근 가능한 자이다. 지원자는 국ㆍ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졸업ㆍ졸업 예정증명서를 2016년 1월 17일 자정까지 퀸타일즈 채용사이트(www.quintiles.com/careers/internships)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