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벤션영상의학회, 아·태지역 최대 인터벤션 국제학회 참석

정희석
발행날짜: 2016-04-27 15:14:15
  • 제12회 ‘APCCVIR’ 참석…강연 및 포스터 전시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쑤저우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인터벤션 국제학회 ‘APCCVIR’(Asia-Pacific Congress of Cardiovascular and Interventional Radiology)에 참석했다.

올해 12회를 맞은 APCCVIR은 기존 인터벤션 치료법의 최신 지견과 시술 간 비교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치료법을 소개하는 국제학술대회로 2년마다 아시아지역에서 열린다.

한국은 앞서 1993년·2010년 두 차례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영국, 일본, 베트남, 인도, 말레이시아, 호주, 인도네시아, 홍콩, 미얀마, 몽골 등 약 20개국 인터벤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혈관계·종양·소화기계 등 거의 모든 인터벤션 분야를 망라한 약 300개 강연이 펼쳐졌고 핸즈온 워크숍·패널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더불어 최신 인터벤션 동향인 ▲간암 MDT 치료 ▲신장신경 차단술 ▲여성 질환 인터벤션 치료 등이 상세히 다뤄졌다.

특히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는 46명의 인터벤션 전문가들이 APCCVIR에 참석해 약 40개에 달하는 주요 강연 및 포스터 전시를 선보였다.

또 서울아산병원 성규보 교수는 APCCVIR에서 골드메달을 수상하는 한편 회원 10명이 Organizational membership에 위촉돼 한국의 위상을 높였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