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 헬스 앤 웰니스시장 선제적 공략

정희석
발행날짜: 2016-05-29 17:05:30
  • 무선 저주파자극기 ‘PulseRelief’ 프로그램 개발 추진

필립스코리아 피터 곽 부사장(좌)과 국민대 유지수 총장이 지난 27일 국민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가 국민대학교와 국내 헬스 앤 웰니스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지난 27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헬스 앤 웰니스 분야 ▲연구개발 인적자원 교류 ▲산업 육성 관련 장비·시설·인력 풀 지원 ▲산업체 전문가 자문 및 교수 활용 ▲프로그램 공동 개발 ▲기타 협력사업 추진·교류 등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최근 필립스가 선보인 ‘PulseRelief’(펄스릴리프)에 대한 효과 측정으로 관련 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PulseRelief는 다양한 자극으로 근육 통증을 완화해 주는 무선 저주파자극기로 지난 1월 한국시장에 출시됐다.

필립스 무선 저주파자극기 'PulseRelief'(펄스릴리프)
이 제품은 필립스가 자체 개발한 다주파 펄스로 편안한 자극을 제공하고 보편적인 통증 치료법인 TENS(경피신경자극)와 더불어 근육 자극법인 EMS(전기근육자극)를 채택했다.

또 20가지 펄스 프로그램 및 60단계 통증 강도 선택이 가능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무선 제어와 사용기록 저장이 가능하다.

필립스는 국민대 홍정기 교수의 트레이닝 연구소와 함께 PulseRelief의 20가지 펄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각기 다른 통증 맞춤형 사용법을 개발할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 피터 곽 부사장은 MOU 체결식에서 “국민대와의 협업은 전문적인 연구기관 노하우와 공신력을 통해 필립스 헬스 앤 웰니스 제품의 성능 연구 및 기술적 발전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