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연골재생 ‘카티필’ 호주 특허등록

정희석
발행날짜: 2016-06-09 16:26:11
  • 연골재생의료시장 산업재산권 선점

세원셀론텍 연골조직재생용 의료기기 '카티필'이 호주 특허등록을 마쳤다.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은 연골조직재생용 의료기기 ‘카티필’(CartiFill·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의 제조기술에 대한 호주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연골조직 수복용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이번 특허는 고순도 바이오콜라겐(RMS BioCollagen)과 피브린(Fibrin·생체적합성 천연접착물질) 등을 혼합한 생체적합물질을 이용해 한번 결손 또는 손상되면 스스로 재생되지 않는 연골조직을 수복·재건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조성물 제조기술에 관한 것이다.

세원셀론텍은 앞서 이 특허기술과 독자적으로 개발한 바이오콜라겐을 기반으로 카티필 제품화에 성공했다.

유럽 CE인증과 국내 식약처 의료기기 시판허가를 획득한 카티필은 고가의 치료비와 절개로 인한 수술부담 등 기존 치료방법 단점을 해소한 간편하고 효과적인 제품으로 2014년 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다.

세원셀론텍 RMS본부 서동삼 상무는 이번 호주 특허권 확보에 대해 “근골격계 질환 환자의 발생 비율이 높고 고령화와 인구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호주 연골재생의료시장에서의 산업재산권 선점에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최근 바이오기업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복지부와 식약처의 전향적인 정책에도 힘입어 글로벌 재생의료시장 점유율 확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카티필은 현재 영국·독일·스페인 등 유럽과 멕시코·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그리고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지역을 비롯한 해외 16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