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세균 의장, 염수정 추기경 예방

이창진
발행날짜: 2016-07-04 16:07:11
  • 성지화 사업 관심 표명 "가톨릭 국회의원 사랑 알고 있어"

국회 정세균 의장은 4일 의장 접견실에서 염수정 추기경의 예방을 받았다.

이날 정 의장은 "염수정 추기경께서 국회 가톨릭의원들에 대한 사랑이 특별하다는 점 잘 알고 있다. 국회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라고 인사를 건넨 뒤 "지금 진행중인 성지화 사업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 잘 완결될 때까지 저도 관심을 가지고 돕겠다"고 말했다.

이에 염수정 추기경은 "의장에 선출 되신 것을 축하드리며, 정세균 의장이 종로에 계시면서 서소문 성역화 사업을 비롯해 천주교와 관련된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20대 국회가 큰 열매를 맺기를 바란다"라고 답했다.

접견은 평소 정세균의장과 염수정 추기경의 친분을 잘 보여주듯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날 예방에는 심재철 국회 부의장, 문희상 의원, 이석현 의원, 조정식 의원, 나경원 의원, 김성찬 의원, 김병기 의원, 우윤근 국회사무총장, 김교흥 의장비서실장, 김영수 대변인, 김일권 국제국장이 참석하였으며 염수정 추기경 측에서는 정순택 주교 등이 함께 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