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헬스케어,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 참가

정희석
발행날짜: 2017-04-22 14:51:46
  • 시각장애인용 음성독서기·점자정보전달기 등 출품

셀바스헬스케어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시각장애인협회 등이 공동주관하는 ‘2017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에 참가한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는 평소 접할 수 없는 정보통신 분야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사용해 볼 수 있는 전시회로 이동이 불편해 수도권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의 요구를 반영한 행사.

올해 7회를 맞는 체험전시회는 6월 16일까지 서울 이룸센터, 전국 보조기기센터, 장애인 복지관, 특수학교 등 전국 11곳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들은 다양한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체험해 보고 전문가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올인원 스마트 독서확대기 ‘센스뷰 비전’, 시각장애인용 광학인식 음성독서기 ‘책마루2’와 함께 차세대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소네5는 셀바스헬스케어 보조공학 브랜드 힘스(HIMS)의 기술력에 계열사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보조공학기기.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셀을 이용해 파일관리 문서작업 인터넷 이메일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점자정보단말기 최초로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가 기본 탑재돼 있으며 계열사 셀바스AI의 음성합성 기술을 탑재해 자연스러운 고품질 음성서비스도 제공한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소네5 등 셀바스헬스케어의 여러 보조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신체적·경제적 여건으로 정보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정보격차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소네5를 비롯한 셀바스헬스케어 보조기기는 오는 5월 11일부터 6월 16일까지 셀바스헬스케어 고객센터(042-864-4460)와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