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 업무협약

정희석
발행날짜: 2017-05-19 12:56:24
  • 취약계층 노인 장수사진 촬영 ‘블루리본 프로젝트’ 진행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지난 11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올림푸스한국 의료 트레이닝 센터에서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윤성)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노인들의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블루리본 프로젝트’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올림푸스한국 블루리본 프로젝트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노인들을 임직원들이 찾아가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해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

프로젝트명 ‘블루리본’은 일반적으로 장수사진에 두르는 블랙리본을 블루리본으로 교체해 장수기원이라는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뜻을 담고 있다.

2013년 7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 약 60곳 재가노인복지센터 요양병원 등을 방문해 총 3000명 이상 취약계층 노인들의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올림푸스한국은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지역 65세 이상 취약계층 노인 500여명을 추천 받아 이달부터 내년 4월까지 10회에 걸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에 2017년 5월 인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6월 청학노인문화센터, 9월 동양노인문화센터, 10월 계양구노인복지관, 11월 동구노인복지관, 12월 부평구노인복지관, 2018년 2월 중구노인복지관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모든 행사에는 올림푸스한국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을 돕고 프로 사진작가와 한복 디자이너가 재능기부로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한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블루리본 프로젝트는 올림푸스한국이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