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개인 유전자검사 ‘위드진 스킨’ 출시

정희석
발행날짜: 2018-01-04 15:20:21
  • 유전자 정보 활용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 추천

랩지노믹스(대표 진승현)가 피부 관리 분야 개인맞춤형 유전자분석검사 ‘위드진 스킨’(WithGENE Skin)을 출시했다.

위드진 스킨은 구강상피세포 채취(Buccal swab)의 간단한 검체 채취 방식을 통해 검사가 이뤄져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피부 관련 항산화 능력, 피부 탄력, 피부 노화, 색소 침착, 피부세포 재생력, 염증 체계 등 다양한 항목 검사로 구성되며 유전자 정보를 활용해 개인별 특화된 피부 솔루션과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랩지노믹스는 바이오기업 ‘제노힐’과의 협력을 통해 제노힐 자체 화장품 브랜드 G2CELL(지투셀)과 연계해 고객이 직접 개인 맞춤형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랩지노믹스는 앞서 지난해 4월 개인이 병원을 통하지 않고 직접 유전자 검사를 이용할 수 있는 DTC(Direct To Consumer) 서비스 ‘위드진’(WithGene)을 출시한 바 있다.

위드진은 비타민C 농도, 중성지방 농도, 피부탄력 등 건강, 피부, 모발과 관련된 12가지 항목 46개 유전자를 분석해 개인별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복지부가 허용한 DTC 검사에 준해 시행하는 검사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