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의료기기협회, KIMES 의료기기 정책 세미나

정희석
발행날짜: 2018-03-11 18:27:51
  • 15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12개 프로그램 진행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4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8)에서 ‘의료기기 정책 및 허가·심사 동향’ 등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세미나를 개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회가 공동주최하는 해당 세미나는 15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특히 의료기기 허가·심사부터 통관·사후관리까지 의료기기제조·수입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꾸려져 업계 종사자들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2018 의료기기 정책 동향·사후관리 운영 방향 ▲표준통관예정보고 작성법 및 수입요건강화사항 안내 ▲의료기기 허가·심사 방안 ▲의료기기 GMP 정책 ▲ISO 13485:2016 도입 방향 ▲IMDRF 소개 및 향후 추진 방향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임상설계 등이다.

세미나 신청은 의료기기업체의 경우 누구나 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로 무료 진행된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앞으로도 식약처·관세청 등 정부부처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의료기기제조·수입업체 간담회를 통해 업계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