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 학술대회 참가

정희석
발행날짜: 2018-04-24 09:42:43
  • 내시경세척소독 술기 교육·핸즈온 진행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오는 28일(토) 인천 가천대 길병원 가천홀에서 대한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가 개최하는 제5회 한·중·일 포럼과 제49회 춘계학술대회 제14회 경인지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한다.

대한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는 1993년 창립 이래 내시경간호를 표준화하고 안전간호를 정착하기 위해 질(Quality)관리, 내시경세척소독 교육, 연구 활동 등을 해오고 있다.

학회는 28일 한·중·일 포럼과 춘계학술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3국 간호사들이 한데 모여 치료내시경 최신 지견과 각 나라별 내시경간호업무 개선을 위한 감염관리 및 QI(Quality Improvement) 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

더불어 내시경실 핵심기본 간호술 실무 교육, 내시경세척소독 질 관리 워크숍 등도 진행된다.

특히 28일 오후 3시 40분부터 진행되는 ‘내시경세척소독 질 관리 워크숍’에서는 올림푸스 내시경 및 세척소독 관련 제품들이 술기 교육 및 핸즈온(Hands-on) 코스에서 사용된다.

올림푸스한국은 이와 함께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해 자사 소화기 내시경 시스템 ‘루세라 엘리트’ 및 소독세척기, 소독액, 내시경 처치구 등을 전시한다.

이 제품들은 내시경 표면 및 내부 채널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세척·소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올림푸스한국 요시오카 쓰토무 GI사업본부장은 “내시경 분야 글로벌 리더로서 이번 한·중·일 포럼과 학술대회에 참석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올림푸스한국은 앞으로도 내시경 술기 발전과 병원 효율성 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