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재단, 고 박영하 박사 5주기 추모식 개최

이창진
발행날짜: 2018-05-08 09:18:18
  • 박준영 이사장 등 내빈 50여명 참석-인간사랑 인물평전 제작

을지재단은 지난 7일 재단 설립자인 고 범석 박영하 박사의 소천 5주기 추모식을 가졌다.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추모식은 박준영 을지대학교 설립자를 비롯해 홍성희 을지대 총장, 박준숙 범석학술장학재단 이사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추모식은 고 범석 박영하 박사에 대한 추모예배와 헌화, 인물평전 봉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범석 박영하의 길 그리고 인간사랑 인물평전은 5단원의 총 100여 쪽 분량으로 제작됐다.

인물평전은 박영하의 성장과 도전으로 성장과정과 6.25전쟁에 군의관으로 참전한 활약상을 다루고 있으며, 박 산부인과 개원을 시작으로 대학교병원으로 성장하기까지의 희노애락이 담겨있다.

또한 보건의료분야 최고의 종합대학교 제목 아래 보건계 특성화대학으로 출발해 의과대학 설립과 종합대학으로 승격 및 성장과정이 새겨져 있다.

끝으로 고 범석 박영하 박사의 영면과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부속병원 추진, 인류사회를 향한 을지의 미래 설계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을지대병원(병원장 홍인표)과 을지대학교 을지병원(병원장 유탁근)은 범석홀에서 각각 추모예배를 열었다.

을지대병원 범석홀에서 열린 추모예배는 원목 주형직 목사의 집례로 박준영 을지대학교 설립자,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 박준숙 범석학술장학재단 이사장 등 고인의 가족과 을지대병원, 을지대학교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고 범석 박영하 박사는 우리나라 의학발전과 인재양성에 앞장 선 국내 의료 교육계의 거목으로 의료의 공익화를 선도하고 국가 보건의료향상에 기여해온 공로로 국립대전현충원 사회 공헌자 묘역에 안장돼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