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의료기기, EDCF·ODA·국제조달시장 진출 전략은?

정희석
발행날짜: 2018-06-28 17:23:54
  • 조합, 내달 10일 ‘해외진출 역량향상 세미나’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오는 7월 10일 서울역 인근 봉래빌딩에 위치한 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에서 ‘해외진출 역량향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조합에 따르면, 의료기기기업들은 해외전시회 참가를 통해 대리점을 늘리는 방식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EDCF(Economic Developement Cooperation Fund·대외경제협력기금)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공적개발원조) ▲국제조달·입찰 참여 ▲현지 프로젝트 발굴 등 수출 다각화로 매출성장을 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전시회 외에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주요 내용은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 ▲국제입찰에 대한 이해 ▲EDCF 사업제안 ▲ EDCF 사업특성 및 사업기획 작성 등이다.

조합 관계자는 “실무역량 향상을 통해 강소 의료기기기업들의 해외진출 다각화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세미나를 통해 ODA 및 국제조달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석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