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엠생명과학, 다발성골수종 진단시약 품목허가 획득

정희석
발행날짜: 2019-04-12 11:47:09
  • ‘카파앤람다’ 신속성·정확성 장점…검사 효율 높여

티씨엠생명과학은 다발성골수종 진단시약 ‘카파앤람다’(Kappa & Lambda)가 식약처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다발성골수종은 악성형질세포가 증식하는 질환으로 림프종·백혈병 등과 함께 발병률이 높은 혈액암 종류 중 하나.

고령화사회 대표적인 질환으로 꼽히며 국내 혈액암 환자 가운데 그 수가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다발성골수종 환자의 80%는 50대 이상 연령층이며 발병 평균 연령은 약 67세다.

지난 25년간 10배 이상 환자가 늘어났고 매년 1000명 이상 신규 환자가 발생하는 추세다.

티씨엠생명과학 카파앤람다는 인체 혈청에서 카파형 유리경쇄(Kappa free light chain)와 람다형 유리경쇄(Lambda free light chain)를 자동분석기로 검사하는 체외진단시약이다.

특히 신속성과 정확성 등 장점을 보유해 검사 효율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상급종합병원을 비롯한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공급을 시작했다”며 “다발성골수종 이외에도 다수의 분자진단 및 체외진단의료기기시약 제품군이 식약처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