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중국 휴먼웰 그룹과 헬스케어사업 협업

정희석
발행날짜: 2019-04-17 11:34:49
  • 여성 질환 퍼스널 케어 ‘슈얼리 스마트’ 중국 판매

사진 왼쪽부터 이정은 수젠텍 부사장과 지팡싱(Ji Fangxing) 휴먼웰 사장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대표이사 손미진)은 중국 종합 제약사 ‘휴먼웰 헬스케어 그룹’(Humanwell Healthcare Group)과 여성 질환 퍼스널 케어 제품과 관련한 중국 내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양사는 수젠텍이 개발 중인 여성 질환 퍼스널 케어 제품 ‘슈얼리 스마트’(Surearly Smart)의 중국 내 판매와 해당 제품을 통한 헬스케어서비스 제공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향후 추진 방안을 협의하기로 했다.

슈얼리 스마트는 수젠텍 고유의 초소형·저전력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이 가정에서 편리하게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퍼스널 케어 제품.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소형 진단기기와 진단 시마다 교체하며 사용하는 일회용 스틱으로 구성돼있으며, 진단 결과를 스마트폰과 연계해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진단결과를 활용한 다양한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수젠텍은 1차적으로 호르몬 변화에 따른 여성 질환 예측 및 진단용 스틱을 개발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추가로 다양한 만성질환들을 진단할 수 있는 스틱도 개발 중이다.

이정은 수젠텍 부사장은 “중국시장은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여성 질환 퍼스널 케어 제품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진단결과를 활용한 헬스케어서비스 제공과 헬스케어제품 마케팅 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성장성이 높은 만큼 중국의 헬스케어 대표 그룹이라고 할 수 있는 휴먼웰과 사업협력을 추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