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바이오 연구소 완공…면역세포 치료제 개발 속도

발행날짜: 2019-04-29 11:12:17
  • 일본 고진바이오 기술 도입 기업부설연구소 7월 구축

티에스바이오(TS BIO)가 일본 고진바이오와 기술협력 이후 기업부설연구소 등록에 이어 중앙연구소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내에서 면역세포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세계최고수준의 배양기술력을 갖춘 탄탄한 바이오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중앙연구소 7월 준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다.

티에스바이오는 연구소 설립 후 면역세포, 줄기세포 보관사업과 이외 세포치료 및 관련 비즈니스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3월21일 일본 고진바이오와 의료법인 휘봉회를 초청해 재생의료교류와 기술소개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고, 이후 티에스바이오는 많은 관심 속에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티에스바이오를 통해 일본 협력병원에서 면역세포를 치료한 담도암 환자 김재관 씨는 "현재 종양이 25%이상 크기가 줄었고, 항암부작용이 없어져 면역세포 치료를 선택한 것이 인생 최고의 결정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는 다수의 세계적인 저명한 학술지를 통해 일본 고진바이오의 세포배양배지가 탁월함이 소개됐고, 고진바이오의 탁월한 세포배양능력을 검증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티에스바이오와 고진바이오의 협력은 앞으로 항암치료와 항노화 그리고 끊임없이 증가하는 신종바이러스 치료에 가능성을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