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클라우드·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양해각서 체결

정희석
발행날짜: 2019-05-27 10:05:30
  • 유전체 데이터 확보·공유…유전자 분석 플랫폼 구축

사진 왼쪽부터 김병양 메디클라우드 대표이사와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사장
메디클라우드(대표이사 김병양)가 글로벌 생명과학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사장 석수진)와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확보·구축을 위한 전략적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지난 24일 체결했다.

메디클라우드는 차별화된 유전자 분석 플랫폼을 통한 맞춤형 의료 데이터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의료정보서비스를 제공해 최근 중국시장 진출을 확정 짓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MOU는 메디클라우드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가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확보 및 공유서비스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유전자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맞춤형 의료 유전체 데이터 관련 ▲데이터 확보·공유서비스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 ▲데이터 구축·분석 관련 제품 기술지원 및 정보 공동 활용·상호 자문 ▲데이터 구축·분석 관련 연구 활동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등을 진행한다.

메디클라우드는 이를 기반으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차별화된 유전자분석 솔루션을 활용, 단순한 분석을 넘어 개인별 유전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생애주기 의료 유전체 분석서비스를 제공해 잠재적 질환 예방 및 조기치료에 기여해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기 메디클라우드 연구소장은 “생명과학분야 글로벌 리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유전적 특징을 이용해 건강상태를 진단하거나 잠재적인 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사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잠재성이 높은 유전체 분석시장에 적극 진출해 고객의 생명과학 연구를 가속화하고 정확하고 효율적인 분석이 가능하게끔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