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동 준공

발행날짜: 2019-06-28 11:51:20
  • 진료, 공공의료 및 교육, 연구 등의 종합 역량 제고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27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용복합치의료동 증축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융복합치의료동은 기존 서울대치과병원 저경쉼터 부지에 지상 8층, 연면적 5,328.28㎡규모로 1층부터 4층까지는 장애인과 희귀 난치성 환자의 진료를 포함한 공공의료를, 5층부터는 글로벌 치의학 인재양성 및 융복합치의료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단순히 환자 진료 기능뿐만 아니라 권역별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지원하고 국가 구강보건 정책 수립 및 시행을 지원하는 등 전국 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교육 분야에서는 '해외치의학자 연수센터'를 통해 치과병원의 미래발전을 위한 글로벌 치의료 인재를 육성하고 연구 분야로는 '융복합 R&D센터'에서 치의료기기 아이디어 실용화 등 관련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융복합치의료기술 연구를 활성화하여 글로벌 수준의 연구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허성주 병원장은 기념사에서 "융복합치의료동의 역할은 첫째, 국내·외 치과의사 교류와 4차산업인 빅데이터 연구의 플랫폼 둘째, 보건복지부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운영됨으로써 권역별 장애인 구강진료의 컨트롤 타워이자 한국 공공의료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정 서울대학교총장은 축사를 통해 "구강보건의료분야에 대한 관심과 기대 속에 융복합치의료동의 건축은 우리나라 치의학 발전을 견인하고 세계 치의학 발전을 선도하는 의미있는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