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요양병원 EMR ‘비트닉스 클라우드’ 출시

정희석
발행날짜: 2019-12-26 08:55:16
  • 클라우드 기반 비용부담 줄이고 데이터 보안·백업 장점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요양병원 EMR(전자의무기록) ‘비트닉스 클라우드’(bitnixCloud)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비트닉스 클라우드는 비트컴퓨터 요양병원 솔루션 ‘비트닉스 실버’(bitnixSliver) 기능을 고도화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기반으로 설계·개발한 요양병원 패키지 EMR로 성능과 기능을 크게 개선하고 표준화해 요양병원에 최적화한 솔루션.

특히 초기 인프라 도입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합리적인 월 과금 정책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서버·DB 등 신규 EMR 시스템 구축에 큰 비중을 차지했던 인프라 부분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해 비용부담을 줄이면서도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백업할 수 있어 종전에 전산실 인력이 담당하던 과중한 업무 부담을 상당 부분 덜어낼 수 있다.

비트컴퓨터는 비트닉스 클라우드 개발을 앞서 완료한 후 지난 8월부터 시범구축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등 검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에 내년 1월초 정식 출시를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는 “기존 로컬 서버 방식 EMR은 초기 구축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아 요양병원 입장에서는 도입 부담이 컸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닉스 클라우드가 요양병원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하고 병원정보시스템 품질향상과 비용절감, 안정적 운영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컴퓨터는 클라우드 기반 요양병원 EMR 비트닉스 클라우드 출시를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영업 전략을 통해 병원급 통합의료정보시스템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