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대학생 금연응원단 본격 활동

이창진
발행날짜: 2020-06-01 13:47:26
  • 청소년 대상 온-오프라인 홍보-조인성 원장 "담배없는 대한민국 기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1일 "14기 대학생 금연응원단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5월 29일 보건복지부 14기 대학생 금연 응원단(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14기 대학생 금연 응원단은 앞으로 6개월간 대학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여 금연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제14기 대학생 금연 응원단은 1020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창작물(콘텐츠)로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문화를 확산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학생 금연 응원단은 '우리는 금연 응원단 챌린지'를 시작으로 담배광고 및 마케팅 모니터링하기, 담배에 대한 오해와 진실 알리기, 국가금연지원서비스 알리기, 담배 없는 환경 만들기 주제로 올 한해 대학생만의 톡톡 튀는 생각과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온라인과 대학 및 지역사회에 금연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연말에 14기 대학생 금연 응원단 활동을 평가하여, 우수한 활동을 펼친 9개 팀(최우수 1팀, 우수 3팀, 장려 5팀)을 선정해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활동을 수료한 금연 응원단 전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금연 응원단으로 선발된 ‘작심3년’팀 김민(21)는 "담배로부터 청소년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 청소년들에게 담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활동 각오를 전했다.

조인성 원장은 "액상형 전자담배 등 신종담배 출시와 같은 급변하는 흡연환경 속에서 금연서포터즈는 자발적인 금연문화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이라고 전하고 "2020년 담배 없는 대한민국을 위해 멋진 응원단 활동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