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18기 '최고위자 과정' 수강생 모집

박양명
발행날짜: 2021-03-10 14:45:48
  • 홈페이지 통해 30일까지 접수...14개 강좌로 구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오는 30일까지 '제18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H.E.L.P., HIRA Executive Leadership Program, 이하 최고위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14강좌로 진료비 심사, 의료질 평가, 의료행위·치료재료·의약품 관리 등 심사평가원 주요업무와 보건의료정책, 외부인사 특강 등 보건의료 관련 다양한 주제 강의와 자유토론 등으로 이뤄진다.

최고위자과정은 약 4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이번 과정은 다음달 29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서울 인근 전문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국민참여 > HIRA교육 > 최고위자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7년 개설돼 올해로 18기째를 맞는 최고위자과정은 그간 정부, 국회, 법조, 언론, 보건의약계 등 각계·각층 리더 670여명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각 분야에서 보건의료 정책과 제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고위자과정을 총괄하는 신현웅 기획상임이사는 "건강보험을 넘어 한국 보건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심사평가원 최고위자과정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폭넓은 소통의 장을 만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본 과정이 대내·외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안목과 지식을 확대하며,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