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주사제 시장 선전…2분기 매출 고공행진

발행날짜: 2021-08-13 18:36:28
  • 상반기 영업익 전년 대비 13% 증가한 139억원 달성

대한뉴팜은 2021년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 139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13% 오른 838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 역시 89억원으로 19% 증가했다.

2분기 기준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2분기 매출액은 44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 올랐으며, 영업이익은 72억원으로 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2분기에만 47억원을 달성하며 22%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주요 핵심 제품군 매출 집중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알렸다.

웰빙주사제인 '리포라제주', 면역증가제인 '티모신주' 및 '바이타디주'를 비롯해 신제품 이상지질혈증복합제 '뉴토젯', 지방흡수억제제 '제로비', 국내 독점판매중인 탄수화물억제기전인 '미그보스필름코팅정' 등의 매출 성장세가 고무적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주사제와 신제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하는 '디뉴'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해 매출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판교산학연센터로 중앙연구소와 바이오연구소가 이전해 파이프라인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