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K-HOSPITAL 통해 뇌 영상 AI 솔루션 소개

발행날짜: 2021-10-06 17:46:34
  • 뉴로핏 아쿠아와 세그플러스, 테스랩 등 라인업 총출동

뉴로핏이 최근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21)에 참가해 다양한 뇌영상 분석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뉴로핏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뇌영상 분석 솔루션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를 비롯해 클라우드 기반 뇌영상 분석 AI 플랫폼 뉴로핏 세그플러스(NEUROPHET SegPlus), 뇌영상 치료 계획 소프트웨어 뉴로핏 테스랩(NEUROPHET tES LAB)을 선보였다.

뉴로핏 아쿠아는 환자의 뇌 자기공명영상(MRI)을 이용해 알츠하이머병 등 신경 퇴화 질환과 관련된 뇌 위축과 백질 변성 등을 분석하는 뇌영상분석 솔루션이다.

핵심 기술인 뉴로핏 세그엔진(Neurophet SegEngine)을 적용하면 인종,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1분 이내에 MRI 분할 및 분석이 가능하다. 지난 3월 뉴로핏 아쿠아는 식약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뇌영상 분석 AI 플랫폼 뉴로핏 세그플러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뇌영상 분석을 위한 AI 분석 플랫폼으로 고도화된 AI 엔진을 통한 완전 자동화 프로세스를 제공해 뇌영상 분석을 단 3분 만에 처리할 수 있다.

뉴로핏 테스랩은 뇌 MRI를 이용해 실제 뇌를 유사한 컴퓨터 뇌모델로 복원시키고 뇌 구조를 고려해 전기 자극 시 생성되는 전기장 분포를 계산하는 소프트웨어로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뇌영상 치료 계획 소프트웨어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K-HOSPITAL FAIR에서 뉴로핏이 뇌영상 분석 AI 솔루션을 선보이며 참석한 참가자 및 의료진의 호응과 찬사를 받았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뇌영상 분석 AI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