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 동아경영대상에 서울대 김연수 원장

이창진
발행날짜: 2021-12-22 10:43:30
  • 코로나 대응 첫 수상 …김연수 병원장 "팬데믹 병의원 공동 대처해야"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지난 21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제24차 CEO포럼 및 제1회 동아병원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I1#동아ST와 공동으로 제정한 제1회 동아병원경영대상에 서울대병원 김연수 병원장이 수상했다.

고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이후 일일 확진자 및 위중증 환자·사망자들이 급증하고 있어 병원인들의 우려가 크다"면서 "회원 병원장님들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사태에 맞서 최일선 현장에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노력으로 고생이 많았다"며 병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 회장은 이어 "서울시병원회는 코로나19 위기와 의료제도 및 정책으로 인한 어려움을 파악해 직면한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병원경영대상은 국민보건 향상과 효율적인 병원경영을 통해 병원의 탄탄한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는 병원CEO를 발굴해 다른 모든 병원인들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제정됐다.

첫 수상자인 김연수 서울대학병원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의 발현과 확산 상황을 맞아 정부 및 관련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각종 위기 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했고, 국가 보건의료시스템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원장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팬데믹 상황을 이해하고 극복하기 위한 고민 끝에 중증병상 추가 확보 결정이 나왔다"고 전하고 "팬데믹 대응은 일부 의료기관이 아닌 1차, 2차, 상급종합병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공동으로 대처해야 한다. 상급종병은 기본적으로 최중증 환자를 전담하고, 1차 의료기관은 재택치료를 담당하며, 2차 병원들은 중증 이후 회복기 환자 치료에 전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제24차 CEO포럼은 2022년 트렌드코리아를 분석한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이수진 연구위원이 대한민국 소비트렌드의 흐름과 시사점 주제로 강연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