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고광철 병원장 취임 "동남권 의료 선도"

발행날짜: 2022-02-03 11:41:01 수정: 2022-02-03 15:57:12
  • 삼성서울 개원 멤버, 간 질환 권위자 "환자중심 중증병원 발전"
    외연 확장보다 내실 운영 선행 "사람 중심 가치, 선순환 확보"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신임 원장에 간 질환 치료 분야의 권위자인 고광철 교수가 발탁됐다.

고광철 신임 병원장.

삼성창원병원은 3일 오전 원내 대회의실에서 고광철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임 고광철 병원장은 서울의대 졸업(1985년) 후 1994년 삼성서울병원 개원 멤버로 합류해 소화기내과 교수로 삼성서울병원 적정진료운영실장, 기획실장, 미래병원 추진단장 등을 역임했다.

고 병원장은 간학회 학술위원장과, 학술연구지원사업 운영위원, 간암학회 회장 등 간암과 간경화 치료 분야의 명의로 평가받고 있다.

고광철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창원 특례시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인 삼성창원병원을 동남권 의료를 이끌어 가는 환자중심 중증 치료 중심병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 병원장은 "외연 확장 이전에 운영 효율 개선,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기존 인프라가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시도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면서 "진료과나 부서가 우리 것이라는 소유 개념을 넘어 '모든 부서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이라는 공유 개념으로 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광철 병원장은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운영 효율성이 향상된다면 선순환 구조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며, 궁극적으로 우리의 미래를 위한 외연 확장 재원 마련에 기반이 될 것"이라며 "사람 중심의 가치를 품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정진한다면 가까운 미래에 우리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