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 아마존 웹서비스와 플랫폼 협약

발행날짜: 2022-03-23 10:43:11
  • 아마존 웹서비스 클라우드로 주요 시스템 이식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와 협력해 의료 향상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우선 심전도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인 뮤즈(MUSE™) 솔루션을 AWS 클라우드로 운영하며 국내 의료기관의 심전도 임상 연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AWS 는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평가와 실행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GE헬스케어는 뮤즈 솔루션의 중증ᆞ응급환자 케어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임상 평가 연구를 지원하고 병원의 워크플로우와 효율성 증대를 위해 AWS 의 머신러닝(ML) 기능을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GE헬스케어의 에디슨(Edison)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해 국내 전역의 병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GE 헬스케어 코리아 김은미 대표이사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첨단 클라우드 기술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병원의 운영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AWS와 협력하기로 했다"며 "보다 효율적이고 맞춤화 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원 AWS 코리아 공공부문 대표는 "AWS는 신뢰성, 보안성 및 데이터 보호를 아우르는 업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역량을 기반으로 GE 헬스케어의 미션인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혁신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