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 의료진 심포지엄 개최

발행날짜: 2022-03-29 12:03:00
  • 산부인과, 내분비내과, 정형외과 교수들과 3개 세션으로 진행
    마시본에스액, 기존 제품 대비 복용 용량 줄이고 복약 순응도 높여

동국제약은 골다공증 질환을 진료하는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비스포스포네이트의 새로운 입지 및 역할에 대한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마시본에스액'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월말 진행된 심포지엄은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폐경 후 여성의 골건강 관리 A to Z: 골감소증부터 골다공증까지'를 테마로 건국대병원 산부인과 이지영 교수가 여성 생애주기에 맞는 골다공증의 단계별 치료 약제에 대해 제안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신촌세브란스 내분비내과 이유미 교수가 'Rediscovery of BPs,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의 재조명'을 주제로 발표했다.

생물학적 제제의 약물 휴지기(Drug Holiday)동안 골밀도 소실 및 다발성 골절 발생과 같은 리바운드 이펙트(Rebound Effect)를 방지하는데, 비스포스포네이트 경구제 중에서도 알렌드로네이트 성분의 유효성과 그 입지를 상기시킬 수 있는 최신 지견을 소개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The New Role of BPs, 비스포스포네이트의 역할'이라는 내용으로 비스포스포네이트의 치료 이익(Benefit)이 강조됐다.

장기 투여 시 고려되는 상악골괴사 및 비전형대퇴골절 이슈보다도, 골다공증 골절 예방을 통한 기대 이익이 크기 때문에 실제 임상에서는 비스포스포네이트의 적용을 고민하지 않는다는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이영균 교수의 견해도 함께 공유됐다.

동국제약 전문의약품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진행됐던 심포지엄들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에 따라 이번 마시본엑스액 심포지엄은 더 많은 전문의들과 함께하게 됐다"며 "골다공증 영역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 만큼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증례 토론 및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 견해들이 활발하게 논의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