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슈진단,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 신설…본부장에 윤무환

발행날짜: 2022-04-01 14:36:32
  • 디지털 기반 임상적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윤무환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본부장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이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를 신설하고 총괄에 윤무환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로슈진단 디지털 인사이트(Digital Insights-Clinical Decision Support) 사업부는 기존 검사실 및 진단검사 중심의 랩 인사이트(Lab Insights) 분야에 이어 새롭게 출범한 한국로슈진단의 디지털 솔루션 사업부다.

이 사업부는 임상의들의 임상적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로써 한국로슈진단은 현재 검사실과 임상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해 의료진의 판단을 돕는 포괄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로슈진단은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 출범을 기점으로 의료진 및 환자 중심의 일원화된 임상적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기존의 시장 리더십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다변화된 시장 환경과 고객 요구에 보다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한국로슈진단 내 다양한 사업부와 한국로슈는 물론, 국내 기술 기반 바이오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과도 긴밀히 협업해 나가게 된다.

이번 조직 개편은 한국로슈진단이 지난해 선포한 1000일의 혁신 전략(1000-day Strategy) 실현을 위한 주요 단계 중 하나로 로슈진단의 환자 중심적 가치가 반영됐다.

신임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 총괄은 기존 한국로슈진단 CDS(Clinical Decision Support) 사업부를 이끌던 윤무환 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

윤 신임 사업본부장은 한국로슈진단 합류 전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 IT 기업에서 오랜 기간 기업용 소프트웨어 영업, 마케팅 및 전략 기획을 이끈 경험이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문가다.

윤 사업본부장은 "향후 한국로슈진단 리더십 팀의 새로운 일원으로서 암 치료 분야를 중심으로 한국로슈진단의 의료진 의사 결정 지원 플랫폼 네비파이(NAVIFY)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라며 "또한 추후 심혈관 및 간 등 다양한 질환으로 확대된 디지털 솔루션을 준비하는 등 사업부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