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사 비소세포폐암약 로비큐아, 급여권 진입

발행날짜: 2022-04-07 18:24:14 수정: 2022-04-07 18:25:59
  • 심평원, 4차 약평위 심의결과 공개…암질심 통과 3개월만
    조영제 소나조이드주· PET에 쓰는 도파체크주사, 조건부 급여

화이자의 ALK 비소세포폐암(NSCLC) 치료제 로비큐아(롤라티닙)가 급여권에 진입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7일 제4차 약제급여평가위원회를 열고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를 공개했다.

4차 약평위의 결정신청 약제의 요양급여 적정성 심의결과

약평위는 화이자의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 효소(ALK) 양성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치료제 로비큐아정 25, 100mg(롤라티닙)에 급여 적정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지난 1월 중증암질환심의위원회를 통과한 지 약 3개월만이다.

반면 지이헬스케어에이에스의 조영제 소나조이드주(과플루오르부탄)과 듀켐바이오의 주사액 도파체크주사(F-DOPA18F)는 약평위의 평가금액을 받아들였을 때 급여가 가능하다.

소나조이드주는 성인 환자의 간부위 종양성 병변 초음파 검사 시 조영증강에 쓴다. 도파체크주사는 양전자방출 단층촬영(PET)에 사용한다.

심평원은 약평위 심의를 거쳐 약제의 급여적정성 등을 평가하고 있다. 해당 약제의 세부 급여범위 및 기준품목 등의 변동사항, 결정신청한 품목의 허가사항 변경 및 허가취소 등이 발생하면 최종 평가결과가 바뀔 수 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