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인사이트 '페미가티닙‧타파시타맙' 국내 공급

발행날짜: 2022-04-29 14:19:35
  • 지난해 식약처 희귀의약품 지정…허가 등록 및 유통 맡아
    "암 환자 치료 접근성 개선 위해 최선 다하겠다"

한독은 지난 돼일 인사이트(Incyte)와 타파시타맙(Tafasitamab)과 페미가티닙(Pemigatinib)의 국내 허가 승인 후 이를 출시하고 배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독은 국내에서 두 치료제의 허가 등록 및 독점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레날리도마이드(Lenalidomide)와의 병용요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타파시타맙(Tafasitamab)은 미국과 유럽에서 '자가 조혈모세포 이식이 불가한 재발성 또는 불응성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DLBCL)' 성인 환자 치료를 위해 승인 받았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2월 식약처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페미가티닙(Pemigatinib)은 미국, 유럽, 일본에서 'FGFR2 유전자의 융합 또는 재배열이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담관암'으로 진단된 성인 환자 중 이전에 적어도 한 번의 전신치료를 받은 성인 환자의 치료를 위해 승인 받았다.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는 지난해 하반기인 11월 식약처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인사이트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며 두 치료제가 승인을 받게 된다면 다른 치료 옵션이 없었던 국내 암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도 암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개선하고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