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 부울경 개원의 대상 내과 연수강좌 개최

발행날짜: 2022-06-20 11:52:29
  • 간질환 등 임상증례와 지침 변화 강연 "환자 진료에 도움"

울산대병원(병원장 정융기)은 지난 19일 부울경개원의를 위한 '제20회 울산대병원 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울산대병원 주최 부울경 내과 연수강좌 모습.

병원 본관 강당에서 열린 연수강좌는 울산대병원 내과계 의료진들이 직접 나서 의료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개원의들과 공유했다.

이날 ▲알코올성 간질환의 진단과 치료(소화기내과 정준호 교수) ▲위의 거대주름 접근 방법(소화기내과 정인두 교수) ▲비만대사수술(외과 박동진교수) ▲심부전 가이드라인 업데이트(심장내과 안서희 교수) ▲콩팥 낭종, 그냥 지켜볼까요(신장내과 송제훈 교수) ▲가려움증 호소 환자의 진단 및 치료(피부과 서호석 교수) 등 개정된 치료지침, 질병의 최신지견 등을 강좌에 담았다.

이어 ▲잠복결핵 치료해야 하나(호흡기내과 제갈양진 교수) ▲당뇨인의 저혈당 관리(내분비내과 김영일 교수) ▲류마티스 혈액검사와 해석(류마티스내과 최수진 교수) ▲면역항암제의 이해(종양내과 임현수 교수) ▲면역 혈소판 감소증(혈액내과 김유진 교수) ▲COVID-19의 치료(감염내과 전재범 교수) 등 내과 질환 정보를 소개했다.

방성조 내과과장은 "개원의들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진료정보 공유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연구결과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치료와 그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연수강좌가 궁극적으로 환자진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서로 간의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울산대병원 내과 연수강좌는 평균 200여명의 개원의와 간호사 의료계 관계자들이 모이며 울산을 대표하는 연수강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