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바이오멕스, 신풍제약 등 65억원 투자 유치

발행날짜: 2022-06-22 10:42:27
  • 신장암 주 적응증으로 고형암 치료제로 확장 개발 계획

씨바이오멕스는 22일 CAIX 타겟 Pan-Cancer 방사성 진단‧치료제(하나의 타겟으로 다양한 암종에 적용 가능한 치료제)를 기반으로 65억원의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기관투자자인 신풍제약, 이노폴리스파트너스가 후속 투자했다. 스타셋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캐피탈, 이앤벤처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가 신규 기관투자자로 참여했다.

씨바이오멕스는 성공적으로 투자를 진행, CBT-001의 IND 진행 및 신규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씨바이오멕스는 자체 펩타이드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술인 CUSTM을 기반으로 방사성 진단‧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방사성 진단‧치료제(테라노스틱 Theranostic)의 경우 동일한 타켓팅 물질로 PET/CT영상으로 대상 암환자를 진단 선별해 내서 보다 정확하게 치료효과를 구현하는 정밀항암제다.

이 가운데 방사성 진단‧치료제는 암에 대해 높은 결합력과 빠른 대사를 통한 독성 최소화가 요구된다. 기존의 개발사들의 경우 약효를 늘릴 경우 독성이 함께 증가해 임상 단계에서 투약용량(Dosing)에 제한이 많았고, 약효와 독성 양 측면에서 차별성을 입증하기 어려웠다.

씨바이오멕스는 고유 플랫폼을 활용해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하는 타겟팅 물질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신장암을 기반으로 전임상 자료를 구축한 CBT-001의 임상 1상 IND를 위한 준비를 진행 중에 있으며 신속하게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단‧치료 효과를 입증한 이후 다양한 암종으로 확장 적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씨바이오멕스의 차준회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존 투자자들과의 신뢰관계를 입증했다"면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방사성 진단‧치료 신약 CBT-001의 블록버스터 잠재력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