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금 최종 관리 책임 수용" 복지부 김승희 후보 자진사퇴

발행날짜: 2022-07-04 11:58:32
  • 김 후보자 4일 사퇴의 변…"관리 책임 겸허하게 수용하겠다"
    사용기준 모호한 정치자금 사용 기준 제도적 보완 요청

김승희 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4일 자진사퇴했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보건복지부 김승희 장관 후보자가 4일 자진사퇴했다.

김 후보자는 "각종 의혹이 사실이 아님을 반복적으로 밝혔으나 이 과정에서 저의 명예는 물론 가족들까지 상처를 입는 것이 무척 힘들었다"며 자진사퇴의 변을 밝혔다.

당초 국회 원 구성이 늦어지면서 강행 가능성에 무게를 뒀지만 최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수사를 요청한 것이 결정적인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서는 "사적인 용도로 유용한 바가 전혀 없다"며 "회계 처리과정에서 실무적인 착오로 인한 문제이지만 최종 관리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는 지적에 대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다만 현재와 같이 정치자금 사용의 기준과 관리가 모호한 체계에서는 정치자금과 관련한 논란은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저와 같이 억울하고 불합리한 피해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제도적 보완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호영 후보자에 이어 김 후보자까지 자진사퇴로 정리됨에 따라 윤석열 정부는 보건복지부 장관 세번째 후보자를 준비해야하는 상황이다.

의료계 한 관계자는 "정 후보자 이후 의사출신들이 고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김 후보까지 자진사퇴하면서 다음 후보자 인선이 더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