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비플러스랩과 업무협약 체결

발행날짜: 2022-07-29 15:05:20
  • AI 의료 솔루션 통한 신규서비스 모색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비플러스랩과 헬스케어 AI 기반 플랫폼 관련 신규 사업의 공동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이지케어텍의 IT 역량 및 비플러스랩의 AI 의료솔루션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모색하고 서비스 설계 및 개발을 통한 사업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양사는 이지케어텍의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와 비플러스랩의 보험청구 중계 플랫폼 연동을 통해 병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비플러스랩이 빅데이터 및 AI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지케어텍의 방대한 HIS, EMR 데이터 활용도 또한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선도적인 의료 데이터 역량을 지닌 기업들의 파트너십"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솔루션 고도화와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