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헬스케어 신기술 한눈에...제2회 ASGH 개최

발행날짜: 2022-11-03 12:00:20 수정: 2022-11-03 13:38:19
  • 10일부터 11일간 홍콩컨벤션서 개막
    병원시설 기술 메디컬페어 2022도 열려

홍콩무역발전국이 주관하는 아시아 의료건강 고위급회담 행사 진행 모습. 해마다 전세계에서 많은 보건의료 및 투자자들이 찾고 있다.

홍콩무역발전국(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이 주관하는 제 2회 아시아 의료건강 고위급회담(Asia Summit On Global Health, ASGH)이 오는 10일 부터 11일 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아울러 동 기간에 의료기술 및 장비전시회인 메디칼페어 2022도 열린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ASGH는 고위급 관료, 비즈니스 리더, 투자자, 서비스 제공자 및 저명한 학계 인사 등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기술의 국제 동향을 점검하고, 비즈니스 및 투자 기회를 탐색하는 리더십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적인 화두인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발전을 모색한다.

올해 플래너리 세션에서는 협력을 통한 헬스 케어의 새로운 코스의 기획으로 정했다. 패널 토론회(디스커션)에서는 홍콩 헬스케어의 차세대 기술을 논하고, 이어지는 정책 대담에서는 펜데믹 이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을 고민한다. 그 외에도 헬스케어에서 ESG 강화, 인공지능과 헬스케어, 정신건강의 관리 등의 테마 주제도 마련돼 있다.

주요 연사로는 존 리 홍콩특별행정구 행정장관과 피터 램 홍콩무역발전국 회장이 참석해 포문을 열고, 이어 에릭 그린 미국국립보건원 박사(Eric Green) , 박승범 스파크 바이오파마 대표이자 서울대학교 화학부 교수, 러셀 테일러 존스홉킨슨 대학교 교수, 히데키 하시모토 도쿄대학교 교수가 연사로 나서 최첨단 헬스케어의 미래와 가능성을 소개한다.

또 두안칭 페이 중국과학원 홍콩과학혁신 연구소장과 피터 피오(Peter Piot) 유럽연합 전염병 최고과학고문 및 유럽연합 대통령 특별고문이 참석한다. 그밖에 국내 주요 제약사들의 임원들과 HSBC 등 홍콩의 주요 금융 투자자도 참석해 발전 가능성을 타진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메디컬 페어 2022도 열린다. 전시 기간에는 바이오테크놀로지, 병원 장비, 재활과 고령자 관리, 의료장비 등 다양한 보건의료 산업에서 필요한 기술과 장비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홍콩무역발전국 관계자는 "현재 홍콩은 새로운 의료분야 신기술 발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의료수요자들의 니즈가 투자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혁신에 대해 한국과 협력하는 것에도 관심이 높다.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콩무역발전국은 1966년 설립된 홍콩의 준 정부 기관으로 홍콩의 무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홍콩의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과 제품의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중국 내 13개 지사를 포함하여 전세계 46 개의 지역대표부에서 외국기업들의 홍콩을 경유한 아시아, 중국 시장의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홍콩무역발전국(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이 주관하는 제 2회 아시아 의료건강 고위급회담(Asia Summit On Global Health, ASGH)이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