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비대면 서비스 시범사업 성과 보고

발행날짜: 2022-11-28 11:03:51
  • 과학기술정보통신부∙KISA 주관 사업 시연 진행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최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비대면 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사업 수행 성과를 발표하고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시연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비대면 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은 진료∙교육∙근무∙유통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해 개발 단계부터 보안을 내재화하는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원한다.

이지케어텍은 진료 분야의 주관기업으로서 의료사물인터넷(IoMT) 기업 스마트사운드, 정보보호컨설팅 기업 FSH KOREA, 분당서울대병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생체정보를 활용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개발했다.

기존의 비대면 진료는 진찰없이 환자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존하여 진료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이지케어텍 컨소시엄이 개발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스마트 청진기로 획득한 생체정보를 활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진료가 가능하다.

스마트 청진기로 획득한 생체정보를 이지케어텍의 비대면 진료 솔루션 이지온더콜(ezOntheCall)에 보내면 이를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BESTCare)에 연동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이지케어텍은 △환자 인증 시스템 적용 △통신구간 및 생체정보 암호화 △DB 암호화 △HIS 연동 및 생체정보 전송시 무결성 검증 △생체중계플랫폼 보안 적용 △접속로그 및 사용자로그 기록 관리 등의 조치로 보안성을 크게 높였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당사 컨소시엄이 개발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생체정보를 활용했을 뿐 아니라 비대면 진료 솔루션과 HIS를 연동한 첫 사례"라며 "성공적인 사업 완수로 정보보호 역량을 과시하고 비대면 진료의 수준을 크게 높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