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작부터 완료까지 전 단계 효과적 운영관리 목표
임상시험수탁·신약개발기업인 클립스비엔씨는 씨알에스큐브의 임상시험 관리 최적화 솔루션 'cubeCTMS'를 도입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클립스비엔씨는 cubeCTMS를 추가 도입해 임상시험의 시작부터 완료까지 전 단계의 운영과정을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임상시험 데이터 통합 및 중앙 집중화를 실현, 다수의 임상시험 진행을 빠르고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고객사와의 능률적인 협업이 가능해진 이유다.
클립스비엔씨는 cubeCTMS의 전사적 도입을 위해 씨알에스큐브와 긴밀히 협력, 1년간의 시스템 고도화 및 SOP(표준운영지침)에 따른 조정 과정을 거쳐 시스템을 오픈했다.
또한 CTMS(임상시험 관리 시스템) 도입에 따른 다양한 혜택으로 올해 계약되는 임상시험 과제에는 별도의 비용 없이 고객사들에 CTMS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임덕상 씨알에스큐브 이사는 "클립스비엔씨의 임상시험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씨알에스큐브의 혁신적인 기술이 만나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임상시험 환경 속에서도 고객사의 임상을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준환 클립스비엔씨 대표는 "cubeCTMS 도입은 클립스비엔씨가 임상시험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고객사와의 협업과 의사소통의 강화를 통해 높은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