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병원급 술기 갖춘 골드만비뇨의학과…교수들도 찾아왔다

발행날짜: 2023-10-30 12:05:20 수정: 2023-10-30 15:53:32
  • 골드만 네트워크 제 5회 수술 워크숍...저명 대학교수 대거 참여
    민승기 원장 영입 후 새바람..."개원가 수술 새로운 모델 제시"

골드만 비뇨의학과 네트워크가 제5회 수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주말인 29일 오후 강남에 위치한 비뇨의학과 의원에 내로라하는 대학병원 교수들이 대거 모여들었다. 바로 골드만 비뇨의학과 네트워크에서 주관하는 수술 워크숍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그만큼 이 자리에서는 전립선부터 내비뇨기 시술, 재건까지 아우르는 비뇨의학과 수술 전반이 다뤄졌다. 골드만비뇨의학과의 목표를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골드만 비뇨의학과 네트워크는 29일 소속 전문의들과 주요 대학병원 교수들이 참여하는 제5회 골드만 수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이 눈길을 끈 이유는 대학병원 교수들이 대거 참여한 것. 대학병원이 아닌 의원에서 진행하는 워크숍에 이렇게 교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행사를 총괄한 골드만비뇨의학과 민승기 원장은 "비뇨의학 수술은 골드만 비뇨의학과가 나아가야할 궁극적이고 최종적인 방향"이라며 "여기에 맞춰 골드만은 이미 개원가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수술 영역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내로라하는 대학병원 교수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수술 노하우를 다른 전문의들과 공유하는 동시에 각 분야에 권위있는 교수들과 함께 골드만의 현재를 돌아보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이 자리에는 연세의대 조강수 교수를 비롯해 한양의대 박성열 교수, 고려의대 배재현 교수, 한림의대 양대열 교수, 인하의대 류지간 교수 등 내로라하는 교수들이 자리를 채웠다.

또한 골드만 비뇨의학과의 민승기 원장을 비롯해 류제만 원장, 조정호 원장, 김병훈 원장 등이 연자로 나서 다양한 수술 케이스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저명한 비뇨의학과 전문가들이 모인 만큼 주제도 다양하게 꾸려졌다.

전립선절제술을 주제로 연세의대 조강수 교수가 좌장을 맡은 세션에서는 류제만 원장이 홀렙(HoLEP) 수술 경험을 나눴고 조정호 교수가 로봇 워터젯 활용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민승기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경요도방광암절제술 경험을 전했다.

내비뇨학을 주제로 한양의대 박성열 교수가 좌장을 맡은 세션에서는 김병훈 원장이 반경성 요관경 활용 노하우를, 또한 김강섭 원장이 요관경하배석술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또한 고대의대 배재현 교수가 좌장을 맡은 재건수술 세션에서는 최호철 원장과 류경호 원장, 김태헌 원장 등이 연자로 나서 정관과 음낭 수술 등에 대한 강연을 이어갔다.

행사를 총괄한 민승기 원장은 대학병원 및 교수들과의 지속적 노하우 공유를 강조했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도 이창기 원장, 이민종 원장, 박성열 원장 등이 강연자로 나서 음경확대술과 개원가에서 전립선암 수술 등의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골드만 비뇨의학과는 앞으로도 수술 노하우 확대와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학병원 교수들과 논의의 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개원가에서도 충분히 대학병원 못지 않은 수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겠다는 의지다.

골드만 비뇨의학과 김태헌 대표원장은 "학문이라는 단어 자체가 배울 학자에 물을 문자를 쓴다"며 "의사로서 환자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물음에 있어 상대를 가리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꾸준히 대학에서 연구와 교육, 진료를 하고 있는 교수들을 모셔 골드만이 가고 있는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며 "의사의 마지막 길이 바로 개원가라고 하는 만큼 골드만이 개원가의 새로운 역사를 쓴다면 전공의 등 젊은 후배들이 비뇨의학과의 길을 택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