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권순용 교수, 노인근골격의학회장 취임

발행날짜: 2023-11-27 09:38:03
  • 노인성 골반 및 고관절 골절 국내 최고 권위자
    "스마트 의료 시대, 노인건강 네트워크 구축"

권순용 가톨릭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지난 25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대한노인근골격의학회 '2023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제2대 회장에 취임했다.

권순용 가톨릭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대한노인근골격의학회 제2대 회장에 취임했다.

지난해 창립한 노인근골격의학회는 초고령 시대로의 전환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건강 문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논의하는 학술단체다.

경선을 통해 회장으로 당선된 권순용 교수는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초대 병원장을 비롯해 여의도성모병원 의무원장, 성바오로병원장을 역임한 인공고관절, 노인성 골반 및 고관절 골절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다.

권순용 교수는 취임사를 통해 학회 발전은 물론 국가와 사회의 노인건강 및 미래헬스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회 중심 스마트의료 시대에 맞는 노년건강 헬스복지 네트워크 구축 ▲제도권 주축이 되는 핵심 학회 육성 ▲공감 공론의 플랫폼으로 학회 빌드업 등을 학회의 주요 아젠다로 제시했다.

권순용 회장은 "스마트 의료 시대에 맞는 노년 건강 헬스 복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하겠다"며 "다양한 노령관련 학회가 있습니다만, 무게감 있는 제도권의 주목을 받는 가장 주축이 되는 핵심학회로 육성시키기 위해 제가 가능한 다각도의 배전의 노력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권 회장은 "궁극적으로 모두가 함께 학회를 이끌어가는 공감 공론의 플랫폼으로 학회를 빌드업하겠다"며 "다양한 다학제 분야의 지식과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실제 시스템을 고안하고 구축해 노인의학에 관한 학문적 교감의 장 이상의 아이디어 뱅크-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