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병원, 제5기 상급종병 지정평가 부산·경남 1위, 전국 8위

발행날짜: 2023-12-28 21:08:07
  • 중증질환 의료서비스 수준, 전국적 위상 확보

동아대병원 전경

동아대병원(병원장 안희배)이 제5기 상급종합병원 지정평가에 도전한 전국 54개 병원 중 부산·경남 1위, 전국 8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동아대병원은 부산·경남에서 유일하게 전국 TOP10 진입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저력을 과시함은 물론, 중증질환에 대한 의료서비스 수준에 있어 전국적 위상을 확보했다.

환자구성상태 및 회송체계를 평가하는 ▲전문질병군 환자비율 ▲의원중점 외래질병 비율 ▲경증 회송률 모두 만점 기준을 크게 웃돌며 의료전달체계 최상위 기관으로 상급종합병원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했다는 평가다.

입원환자 수 대비 의사와 간호사 인력의 충분성을 평가하는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전공의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레지던트 상근과목 수에서도 10개 과목을 모두 충족했다.

코로나19 참여 기여도 영역에서도 국가적인 감염병 사태에 솔선수범 대응해 지역내 확산방지 및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상위 점수를 획득했다.

안희배 병원장은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평가결과로 나타나 매우 만족한다"면서 "이번 평가결과를 발판으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 친환경적인 병원 시스템 구축, 사회적 역할 증대 및 고객친화적인 병원운영 등 한단계 진보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