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제5회 의대생 공모전 6월 30일 스타트
작품 접수마감 7월 25일까지…시상식 8월 30일 개최
제5회 메디칼타임즈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 접수가 시작됐다. 지난해에 이어 의대생 미복귀가 지속되는 가운데 공모전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메디칼타임즈 주최로 열리는 제5회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이 6월 30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7월 25일까지 마감한다.
올해로 5회 째를 맞은 공모전 상금은 총 2000만원으로 전년과 동일하며 출품작은 개인 혹은 팀(4명 이하)단위로 가능하다. 영상, 웹툰, 카드뉴스 중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의대생 상당수가 지난해부터 시작된 의정갈등, 의료대란 등을 거치면서 의료정책 등 사회변화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모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공모전 주제는 새 정부에 바라는 의료시스템 정책제안부터 의료와 창업, (인공지능, 로봇, 원격진료 등) 미래의료 기술 & 4차 산업, 의과대학 교육 프로그램 제안, 의대생들의 진로고민 도전과 실패, (사회봉사, 여가활동 등)의대생들의 삶 등 의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담았다.
공모전 일정은 오는 7월 25일(금) 오후 6시까지 마감하고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6팀을 각각 선정한다.
당선작은 8월 11일 발표하고 시상식은 8월 30일 오후 2시 대한의사협회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제5회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올해 공모전 개요와 더불어 지난 당선작을 확인할 수 있다.
<<제5회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