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사업 다각화 행보

발행날짜: 2025-12-01 12:16:34
  • 대형 컨설팅사 거쳐 IQVIA 조직 총괄 경험 기반 전문성 기대
    그룹 중장기 전략 수립·신규사업 발굴·포트폴리오 고도화 예

GC(녹십자홀딩스)가 박소영 전략기획실장을 신규 임원으로 영입을 통해 신규사업 고도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박 신임 실장은 서울과학고와 서울대 응용화학부(화학공학)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테크노 MBA를 마친 전략·기획 분야 전문가. 화학·공학 기반의 전문 역량과 비즈니스 전략 수립 경험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박 실장은 AT커니(A.T. Kearney), 올리버와이만(Oliver Wyman) 등 글로벌 톱티어 전략컨설팅사에서 경력을 쌓았다.

GC(녹십자홀딩스)는 박소영 전략기획실장을 신규 임원으로 영입했다.

AT커니는 맥킨지·BCG·베인(MBB)에 이은 세계 4대 전략컨설팅사 중 하나로 꼽히며, 올리버와이만은 금융·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글로벌 컨설팅 펌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헬스케어 데이터·분석 전문기업인 한국아이큐비아(IQVIA)에서 매니지먼트 컨설팅 및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Management Consulting & Advanced Analytics) 조직을 총괄해왔다.

IQVIA는 전 세계 CRO(임상시험수탁기관) 1위 기업으로, 박 실장은 신약 및 바이오 기업의 M&A 평가, 시장 분석, 사업 전략 수립 등을 총괄하며 제약·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확장해왔다.

GC 측은 "박 실장은 글로벌 전략컨설팅과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GC 그룹의 미래 성장 전략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C는 박소영 실장의 영입을 통해 GC가 그룹 차원의 전략적 의사결정과 사업 다각화를 강화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